본문 바로가기

다이어리/따뜻한 겨울 (2016년 스위스, 프랑스 여행기)

프롤로그

반응형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스위스와 프랑스에 처음 발을 디뎠던 때.

2016년 겨울.

거친 산맥 위로 소복이 덮인 눈이 장관이라 비행기 밖을 내내 바라보았다.

제네바 공항에 내렸을 때 시린 바람이지만 청명한 공기가 맛있다고 느껴졌던.

모든 것이 새롭고 설레고 마냥 좋았던 그 때.

 

나는 그때의 기록을 남겨두고 싶다.

객관적이지는 않지만 그 때 내가 느꼈던 느낌, 품었던 생각, 함께했던 순간, 다녀갔던 장소, 그 순간 그대로 남겨두고 싶기에. 그 순간만큼은 또한 진실한 것이었기에. 또한 아름다운 것이었기에.

그리고 그것은 사랑으로 가득 차 있기에.

 

스위스와 프랑스에 대한 첫 기록을 남기는 작업을 여러 차례 시도했지만 마무리 짓지 못했다.

그때 남겨놓은 메모장과 찍어둔 사진들을 토대로 기억을 불러오는 것은 노력을 요한다.

시간의 간격이 멀어질수록 더더욱.

그 간격이 더 벌어지기 전 마무리에 힘써야겠다는 긴박함이 든다.

네이버 블로그에서 써 내려가던 것을 이곳에서 진행하려고 한다.

프랑스와 스위스를 오가는 토종 코리안이라는 콘셉트도 정했겠다,

나의 첫 유럽 방문기를 이곳에 쓰지 않을 수가 없다.

나와 또 누군가의 개인적인 추억과 이야기들이기에 조심스러운 면도 없지 않아 있지만

담을 수 있는 만큼 담아보려 한다.

나의 기억을 따라 아름다운 스위스와 프랑스로 여행을 떠나보시길...

반응형